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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2/26 (2)
HB의 개발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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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xamo를 통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유니티에 적용하는 방법은 이전 글을 통해 소개해드렸습니다.https://96hb.tistory.com/30 [Unity] Mixamo를 활용한 캐릭터 생성하기(.fbx)대부분의 게임들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필요로 합니다.하지만 우리는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봤지 만들고, 디자인 해 본 경험은 없을 겁니다.게다가 캐릭터를 게임에서 활용하기96hb.tistory.com 이렇게 Mixamo를 통해 캐릭터를 불러왔을때, 유니티 내에서 아래와 같이 찰흙처럼 색이 칠해지지 않은,머터리얼과 텍스터가(Material & Texture)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은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FBX 파일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Unity에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머터리얼과 텍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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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게임들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필요로 합니다.하지만 우리는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봤지 만들고, 디자인 해 본 경험은 없을 겁니다.게다가 캐릭터를 게임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컨셉 뿐만 아니라 리깅, 머터리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나약한(?) 개발자인 우리가 이 모든걸, 다 혼자 해내기에는 쉽지 않죠.유니티(Unity)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Mixamo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Mixamo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3D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로,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다운로드하여 Unity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Mixamo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다운로드하고 Unity에서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방법을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