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unity #mixamo #character #texture #material
- 전시진강의후기
- Unity
- 게임개발
- unity #animation #animator #mixamo #character
- 시리얼강의후기
- Android #AndroidStudio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 #안드로이드앱개발
- 시리얼노션
Archives
- Today
- Total
HB의 개발 블로그
[Unity] 유니티로 프로젝트 시작하기 본문
유니티(Unity)는 게임 개발에 널리 사용되는 게임 엔진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유니티를 설치하고 첫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미니 게임을 만드는 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유니티를 설치하고 저와 함께 미니 게임 개발에 도전해보세요.
1. 유니티 설치하기
유니티를 설치하려면 가장 먼저 유니티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유니티 허브(Unity Hub)를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유니티 허브를 설치하면 다양한 버전의 유니티를 다운로드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유니티 허브에서 Editor 탭을 클릭합니다.
-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첫 프로젝트 생성하기
유니티 허브와 원하는 에디터 버전을 설치했다면 유니티 허브를 실행하여 첫 프로젝트를 생성해보겠습니다.
- 유니티 허브에서 Projects 탭을 클릭합니다.
- New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Template에서 사용할 프로젝트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사용자라면 3D나 2D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Project Name에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 Location에서 프로젝트를 저장할 경로를 선택합니다.
- Create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이제 유니티에서 첫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에디터 화면 살펴보기
유니티 에디터 화면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Scene View: 게임 오브젝트(3D 모델, 카메라, 빛 등)의 배치와 수정을 할 수 있는 3D 뷰입니다.
- Game View: 게임을 실행한 결과물을 볼 수 있는 뷰입니다.
- Hierarchy Window: 현재 씬에 존재하는 게임 오브젝트의 계층 구조를 볼 수 있는 창입니다.
- Project Window: 프로젝트에 포함된 에셋(3D 모델, 텍스처, 사운드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창입니다.
- Inspector Window: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을 수정할 수 있는 창입니다.
4. 첫 게임 오브젝트 생성하기
유니티에서 게임을 만들려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게임 오브젝트는 3D 모델, 카메라, 빛 등 게임에서 사용되는 모든 요소를 의미합니다. 이제 첫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해보겠습니다.
- Hierarchy Window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 3D Object를 선택합니다.
- 원하는 오브젝트(예: Cube)를 선택합니다.
이제 생성된 게임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Inspector Window에서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Inspector Window 에서는 해당 오브젝트의 다양한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하나하나 공부해봅시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Mixamo를 활용하여 캐릭터를 가져왔는데 머터리얼이 깨질 때 (0) | 2025.02.26 |
---|---|
[Unity] Mixamo를 활용한 캐릭터 생성하기(.fbx) (0) | 2025.02.26 |
[Unity]Error - Andoir Build - JDK directory is not set or invalid (0) | 2023.08.16 |
[Unity]Error - ProjectBrowser.OnGUI.repaint 무한 로딩 상태 (0) | 2023.06.02 |
[Unity] Class 상속, 접근제한자 (0) | 2023.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