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xamo를 통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유니티에 적용하는 방법은 이전 글을 통해 소개해드렸습니다.
[Unity] Mixamo를 활용한 캐릭터 생성하기(.fbx)
대부분의 게임들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필요로 합니다.하지만 우리는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봤지 만들고, 디자인 해 본 경험은 없을 겁니다.게다가 캐릭터를 게임에서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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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Mixamo를 통해 캐릭터를 불러왔을때, 유니티 내에서 아래와 같이 찰흙처럼 색이 칠해지지 않은,
머터리얼과 텍스터가(Material & Texture)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은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FBX 파일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Unity에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머터리얼과 텍스터를 바로 읽어오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다음과 같이 세팅해주면 다시 정상적인 캐릭터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애니메이션 타입 변경(Rig)
이전 글을 따라왔으면 이미 적용되어있을 겁니다.
2. 텍스쳐와 머티리얼 추출
- Mixamo에서 가져온 캐릭터 FBX 파일을 선택합니다.
- Material 탭에서 텍스쳐 > 머티리얼 순으로 추출합니다.
- Extract Textures...(Materials...)를 클릭하면 원하는 폴더에 해당 정보들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따로 폴더를 만들어서 정보를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경고 메세지가 뜰수도 있는데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Extract Textures...(Materials...)를 클릭하면 원하는 폴더에 해당 정보들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 Texture 텍스쳐 : 모델에 적용하기 위한 비트맵 이미지 파일을 의미합니다.
- Material 머티리얼 : 텍스쳐에 대한 표면 렌더링 방법을 의미합니다.
그러고나면...
짜쟌!!!
캐릭터가 드디어 정상적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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